YOUCAT 유켓 가톨릭 청년 교리서 읽기

유켓(YOUCAT) 가톨릭 청년 교리서 (한국어) 판 읽기(문제1-340번):


유켓(YOUCAT) 가톨릭 청년 교리서 (한국어) 판 읽기(문제341-527번):

본당에서 가톨릭 교리 경시대회가 있었다. 가톨릭 신자로서 영세 받은지 오래되었고, 교리 지식도 가물가물한데 마침 신부님께서 이 책으로(유켓 가톨릭 청년 교리서 (한국어) 판)으로  전신자들을 대상으로 교리시험을 본다고한다. 그래서 소리내서 한번 읽어보았다. 휴대 전화기에 넣고 잘때 자장가로 들으면 잠도 잘옴을 느꼈다. (불면증 해소와 교리공부를 동시에 매일 저녁에 할수있다). 내용은 정말정말 좋다, 꼭 가톨릭 신자가 아니더라도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한는 방향을 제시해주는 “귀중한 보물”이다. 이 책을 구입해서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음원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open?id=1ZvizlmiZ928VpFw6JRXe7x72nXJCOI11

저자 : 오스트리아 주교회의
저자 오스트리아 주교회의는 로마 가톨릭 교회에서 특정한 영토 내에 있는 모든 주교들의 공식적인 회합을 의미하며, 교회의 다양한 공동 관심사들에 대처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찾으려는 수단으로서 특수한 사목적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오스트리아의 로마 가톨릭 교회는 오스트리아에 있는 그리스도교 교단 중 최대 교파로서, 오스트리아의 2001년 통계조사에 따르면, 현재 590만 명(전체 국민의 약 73.6%)이 가톨릭 신자다.

역자 : 최용호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을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대학교 신학대학에서 신약 성경을 전공했다.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졸업하고, 현재 통역사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21세기의 병원 사목》, 《박애 중심의 병원 사목》 등이 있다.

「YOUCAT」(유캣)은 가톨릭교회가 청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들 눈높이에 맞춰 발행한 가톨릭 청년교리서다. 책 제목 ‘유캣’은 ‘YOUth CATechism of the Catholic Church'(가톨릭 청년 교리)에서 따왔다.

YOUCAT 유켓 가톨릭 청년 교리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