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그 리스크 광고 유료화에 따른 장단점

크레이그 리스크 광고의 생태계가 변하고 있다.

Top Secret ONLY for YOU
Top Secret ONLY for YOU about Craigslist Advertisement by Daniel Chun

베이지역 인터넷 광고 전문가: 다니엘 천 (baynetsolution.com)

Daniel Chun 510-684-7207, [email protected]

 

2018년 3월 초부터 크레이그 리스트(craigslist.org)가 서비스 광고부분을 전면 유료화 하였다. 이전에 각 어카운트마다 무료로 할당된 광고를 모두 유료화(광고당 5불)를 전격 단행하였다.

정확한 통계는 알수없지만, 필자가 얼핏 눈으로 보아도 유료화 이전보다 전체 service 부문 광고수가 현격히 줄어들고있다. 2018년 4월 초가 되면(3월에 포스팅한 30일 광고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으 오면), 전체광고수는 더욱더 줄어 들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감소의 원인은 광고 유료화에따른 비용부담이 첫째 이유일 것이다.

크레이그리스트 유료광고시작
크레이그리스트 유료광고시작 (크레이그 리스트 웺이트에서 켑쳐)

크레이그 리스트 광고의 유료화로 생기는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존에 크레이그 리스트광고로 손님들을 찾는 일반 사업체는, 광고를 계속 유지하면서 50% 광고수를 더 늘려보라고 제안하고 싶다. 왜냐하면, 이전의 “어중이 떠중이”들이 모두 비용부담으로 광고를 중단하여 걸러지면, 크래이그리스트에서 사업체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광고중에서 자신이 필요한 사업체를 찾는 부담이 줄게되었고( 광고수 감소로, 더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수가있다) 이를 십분 활용한다면, 운신의 폭이 높아지리라고 생각된다.

물론 광고비용의 부담이 커진 소규모 영세업체나, self-employed 비지니스맨들은 운신의 폭이 좁아질수도 있다. 그런데 중요한 사실은, 돈이 많다고 해서 대형업체들이 무한정으로 많은 광고를 도배할수는 없다, 기존에 크레이그 리스트 룰, 즉 하루에 광고를 낼수있는 양이 제한 되어있어서, 용기를 갖고 계속 광고를 내는 비지니스는 오히려 호재로 다가올수있다고 본다.

아울러, 크레이그 리스트광고 뿐아니라, 옐프, 구글멥, 구글로칼 탑3, 페이스 북 광고로도 다양화하라고 말하고 싶다. 각 사람마다 취향과 믿음이 다르기떄문에 , 어떤사람을 모든 비지니스를 구글에서만 찾는 사람도 있고, 다른 어떤이는 크레이그리스트, 혹은 옐프에서만 찾는 편중성이 있기 떄문이다. 광고를 분산시키고 다양화해서 각층의 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찾을수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말씀드리면, 온라인상에서 비지니스를 첫인상이라고 할수있는 웹페이지에 관한 말씀입니다.

  1. 웹사이트가 검색시 상위에 있어야 고객으로부터 연락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2.  웹사이트 내용이나 프리젠테이션이 알기쉽고 전문적으로 고객이 신뢰할수있는 형태이어야 합니다. (물론 가장 신뢰감이 있는 비지니스에게 먼저 전화문의를 하겠지요)
  3. 더욱더 중요한 사실은 모든 검색엔진은 보유한 웹사이트의 컨테츠내용과 양에따라 검색 랭킹에 현격한 영향을 줍니다.  좋은 내용과 최적화한 키워드로 웹사이트를 계속해서 늘려가는 방법이 돈을 절약하면서 가장 좋은 광고하는 방법이며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최고의 온라인 광고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일반키워드보다는 좀더 전문화된 키워드로 각페지이를 최적화(SEO)하신다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막강한 트래픽을 얻으실수가 있다고 확신합니다.

물론, 최적화 작업은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롱텀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 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쉽게 돈을 들여 단시일내에 결과를 얻더라도, 돈을 내는 광고를 중단하면 다음날부터는 고객문의 전화를 받을 수없습니다. 최적화 작업은 시간과 돈이 들더라도 모두 자기것으로 남습니다. 유료광고는 페이하고 있는동안만 자기것입니다.

크레이그 리스트
크레이그 리스트 (크레이그 리스트 웺이트에서 켑쳐)

결론: 광고를 줄이거나 중단하지말고 계속하되, 유료 광고에만 의지하는 비지니스는 점차 유료광고의 비중을 줄여나가면서 무료광고인 (웹 최적화 SEO)에 중점적으로 시간과 돈을 투자 하여하 한다. (분기별로 제안한다면),

첫해(1st year):

1분기 (유료광고 : 70%, 무료광고 SEO 작업: 30%),

2분기 (유료광고 : 60%, 무료광고 SEO 작업: 40%),

3분기 (유료광고 : 50%, 무료광고 SEO 작업: 50%),

4분기 (유료광고 : 40%, 무료광고 SEO 작업: 60%)

둘째해 (2nd year):

1분기 (유료광고 : 30%, 무료광고 SEO 작업: 50%): 20%절감

2분기 (유료광고 : 25%, 무료광고 SEO 작업: 50%): 25%절감

3분기 (유료광고 : 20%, 무료광고 SEO 작업: 50%): 30%절감

4분기 (유료광고 : 15%, 무료광고 SEO 작업: 50%): 30%절감

세째해 (3rd year):

1분기 (유료광고 : 10%, 무료광고 SEO 작업: 40%): 50%절감

2분기 (유료광고 : 5%, 무료광고 SEO 작업: 40%): 55%절감

3분기 (유료광고 : 0%, 무료광고 SEO 작업: 40%): 60%절감

4분기 (유료광고 : 0%, 무료광고 SEO 작업: 35%): 65%절감

더 자세한 광고에관한 상담은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나 이메일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elp search ranking, Google map search ranking, facebook google serach ranking, Google local top3 business search ranking)

베이지역 인터넷 광고 전문가: 다니엘 천 (baynetsoluti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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