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에 좋은 음식들-알레르기를 없애는 방법

알레르기를 없애는 방법
알레르기를 없애는 방법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들;;
커피는 가려움증을 일으키고 콧물과 재채기를 유발시키는 쓴 맛 식품이다. 한쪽으로 치우친 식생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피부가 약하면 시고 쓴 것은 적게 먹는 대신에 피부를 매끈하고 튼튼하게 하는 달고 매운 것을 필요한 만큼 먹으면 알레르기 증상은 쉽게 없어진다.

*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알레르기 피부염이나 비염은 세포에 긴장감을 주는 매운기가 부족할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독성 물질의 영향으로도 생걱날 수 있으나 이 또한 피부 조직이 무르고 연하여 세균이나 독성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생긴 질환이라고 본다. 콧속 피부 세포에 달고 매운기가 있어 조직이 튼튼하면. 웬만한 꽃가루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음식의 영향을 받더라도 별탈이 없다. 단지 식중독에 의한 피부병의 경우는 예외인데, 이런 경우도 피부가 건강한 사람은 설사나 구토를 통해 독소를 배설시키고 피부병으로까지 발전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일일이 연고제를 바펀거나 항생제를 먹어 좋은 균까지 죽일 것이 아니라 맵고 달게 먹어서 피부 자체를 튼튼하게 만들면 아무리 고질적인 알레르기성 질환이라도 호전시킬 수 있다

* 가벼운 피부염과 비염
잠시 가렵다가 사그라드는 가려움증이나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알레르기증상이 있는 경우이다.
몸이 가렵거나 또는 콧물이나 재채기가 갑자기 많이 나오면 얼른 생강차 2봉에 흑설탕을 듬뿍 타서 따뜻하게 마신다. 매운 것을 먹지 않으려는 어린이는 신선한 우유를 데워 흑설탕을 타서 주든지 떡볶이를 달고 맵게 만들어준다. 해독성이 있는 신선한 무우2~3쪽이나 토마토를 먹어도 좋다.
따뜻한 생강차를 아주 달고 맵게 마시면 5분도 안 되어 가려운 증상이 가라앉는 것을 느낀다. 그래도 콧물, 재채기가 여전히 계속 나온다면 공기가 차거나 몸 속이 냉해서 그런 것이니 머리에 모자를 쓰고 따뜻한 점퍼 등을 잠깐 걸치면 그친다.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 날의 식사는 매운 반찬을 주로 먹되 증상을 더 심하게 하는 신맛, 쓴맛의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밥으로는 현미나 율무를 많이 넣언 먹고, 닭고기나 계란을 넣지 않은 매운 국물과 김치, 고추, 양파, 고추장 반찬을 먹으면 좋다. 증상이 언어지면 육미를 골고루 먹다가 증상이 또 나오면, 매운맛이 더 필요파다는 표시 이므로 맵게 먹는다.
수영이나 목욕을 너무 오래 하거나 자주 하면 피부 속에 있던 맵고 짠기가 많이 빠져나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므로 맵고 짠맛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한다.

* 심한 피부염과 비염
쓴 약을 먹고 있거나 수술한 지 오래 되었거나 폐 대장의 장부에 중병이 든 상태에서 피부병이나 비염이 발생했다면, 치료가 단순하지 않으니 좀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육미 처방법으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오장육부의 전체적인 힘을 맞추는 육미를 균형 있게 섭취하면서 매운 맛을 더 많이 공급해야 하고, 동시에 깨끗하고 영양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심한 증상이 빨리 좋아진다.


생식이 가장 효과가 빠르고, 수수는 빼고 현미를 두 배로 넣은 육비밥이 좋다 반찬은 달게 만든 고추장에 신선한 고추, 양파, 마늘을 식사 때마다 찍어 먹는다. 국이나 찌개로는 쇠고기, 동태, 생태, 오징어국물이 좋으며 아주 얼큰하게 먹는다 만일 매운 국물을 못 먹을 경우에는 신선한 우유를 데워 고춧가루를 밥숟갈로 1~2술 타고 흑설탕도 조금 넣어 마신다. 몸에 매운기가 많이 필요한 상태라면 고춧가루를 탄 우유가 그다지 맵게 느껴지지 않는다.


소식을 해서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게 하고, 배가 고픈 듯할 때 생강 조각을 먹거나 또는 농도가 진한 생강차, 현미차, 율무차를 수시로 마시면 효과가 빨리 난다.
생강차는 인스턴트 제품으로 나온 생강차 3봉지나 그 분량만큼의 농도로 매운맛이 나도록 생강을 많이 넣고 달인 뒤 흑설탕을 듬뿍 넣어 하루 3컵 이상 마신다.


현미와 율무차는 생곡식을 가루 내어 미숫가루처럼 타서 따뜻하게 마시면 효과가 크다. 그러나 마른 사람이나 간,쓸개가 긴장된 사람이 많이 먹으면 안 되므로 그 양과 횟수를 조절하고 알레르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만 약처럼 먹는다 그런데 변비가 있어 피부염이 더 악화되는 경우는 국에 다시마를 듬뿍 넣어 먹든지 차로 만들어 마셔서 변비를 먼저 해소해야 피부염이 낫는다.


주의할 일은 쓴맛과 신맛의 음식은 증상을 더 악화시키므로 치료 중에는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 중에도 염소약, 닭고기는 삼가야 한다.
만약 실수로 시고 쓴 것을 먹었다면 생강차나 다른 매운 음식을 바로 보충한다. 이와 같이 일주일만 잘 섭생해도 심했번 알레르기 증상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

 

알레르기 원인은 외부물질이 아닌 내몸의 배설작용이다 – 신우섭